안녕하세요 콩콩입니다. 주말동안 고점횡보를 하다 조정을 맞이한 모습입니다. 아직까지는 적정수준에 머물러 있는데 조정이 언제끝날지는 좀더 분석을 해봐야 알 것 같네요ㅎㅎ 일단 오늘은 다음 주요 변곡일인 23~24일에 대한 움직임 분석과 앞으로의 시나리오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그럼 분석 시작하겠습니다. ※변곡일에 관한 내용은 연관링크'시간론을 통한 변곡일 분석'을 먼저 읽으신 후에 접하신다면 이해가 더 쉬울 것입니다. 읽으세요 반드시
บันทึก
■1일봉 차트 현재까지캔들만 본다면 집게천장형 캔들패턴이 만들어 졌습니다. 본격적인 조정이 시작 된것인지는 아직 확실치 않으나 지금가격대에서 금일 캔들이 마무리 된다면 조정은 조금더 길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지금 조정은 후행스팬이 당시점 시세(빨간색원)의 저항을 넘지 못했기 때문으로 보여 집니다. 이에따라 점점 하향하는 전환선이 새로운 저항선으로 역할을 하게될 것으로 보이며 얇아진 시세를 뚫을 기회는 아쉽게도 놓친 것으로 보입니다.
당분간의 저항선은 8.36K선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전환선의 방향이 점점 아래로 향하고 있어 저항선은 점점 낮아질 것으로 보이나 돌파 후 지지만 해준다면 든든한 지지선으로 역할 바뀜을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บันทึก
■4시간봉 차트 현재 피보나치 23.6선의 지지를 받고있는 중입니다. 음봉 3개가 모두 23.6선의 지지를 받았기 때문에 당분간 8K선의 가격대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만약 이 가격대에서 내일 새벽 02시 까지 횡보를 해준다면 후행스팬-시세의 지지를 받아 강한 반등을 노려볼 수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음봉이 그려지며 전환선과 볼린저밴드 중심선을 차례로 이탈했기 때문에 살짝 반등을 주다가 두 저항선을 리테스트 한 뒤 추가하락을 하는 경우도 고려해야 하는 수 입니다.
볼린저 밴드는 상/하단선이 점점 모여지고 있는 것으로 보아 단시간 횡보의 움직임을 보인 뒤 시세변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밴드 중심선은 기울기가 약간은 완만해 지고 있어 이전 상승추세가 한풀 꺾인 것으로 보입니다.
บันทึก
■30분봉 차트 30분봉으로 보니 하락추세지속패턴이 그려지고 있군요.. 후행스팬-구름대 지지를 예상해 볼 수 있으나 시세가 이미 기준선이나 전환선과는 거리가 너무 멀어져 있어 쉽지는 않아보입니다.
금일 자정에 구름대가 급격하게 꼬이며 음운대로 바뀌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대부분 구름대 밑에서 횡보하거나 하락을 맞은 시세는 저 구름대 자리를 뚫고 나오는 경우가 많아 강한 반등을 한번 기대해 볼 수도 있습니다. 약속의 01시와도 마침 겹치는 시간대군요 우선 단기적 목표는 30분봉 전환선 돌파 후 지지 그 다음, 기준선이자 구름대인 8.2K 안착입니다.
บันทึก
■24일 변곡일에 대한 움직임 예측 분석 자 그럼 지금까지의 단기 움직임을 살펴보았으니 이제 24일 변곡일에 대한 예상 움직임을 한번 예측해 보겠습니다. 우선 24일 변곡일은 반등의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그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첫째, 시세위에 괘선상 저항선이 얇은 구름대 뿐이다. 둘째, 볼린저 밴드가 모아졌다 벌어지고 있으며 중심선이 14일부 소폭 상향으로 전환되었다. 셋째, 기준선은 하향, 전환선은 상향하며 서로 만나게 되며 골든크로스를 만들 수 있다.(금일캔들 이후 그려진 기준선과 전환선은 예측작도)
이렇게 3가지 근거를 바탕으로 우상향의 반등 시나리오를 예상해 봤습니다. 후행스팬 또한 시세와 전환선이 겹치는 부근을 동시에 꽤뚫고 나간다면 저항돌파는 보다 수월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렇게 된다면 시세는 얇아진 구름대를 돌파한 뒤 급격히 두터워 지는 음운대의 지지를 형성하게 됩니다.
만약 상승시나리오 실패 뒤 하락을 맞는다면 7.8K, 7.2K, 7K선이 강력한 지지선으로 작용할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가능성은 아직까지 상승쪽이 더욱 많습니다.
단기간 조정의 움직임은 불가피 하지만 아직 큰폭의 상승가능성은 존재하고 있습니다. 뇌피셜이 아닌 위 근거를 통해 분석해본 내용입니다. 다른 의견있으신 분들은 아래 코멘트로 함께 의견나누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상 콩콩이었습니다 ^-^
บันทึก
■1일봉 차트 어제 집게 천장형 캔들패턴이 완성되면서 금일 캔들도 음봉으로 시작되고 있습니다. 피보나치 23.6선에서 어제캔들이 종가마감한 것은 회복력이 좋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어제 분석에도 말했듯이 23.6선을 리테스트한 뒤 다시 저항을 받아 조금 더 하락하는 움직임을 보일 수 있습니다.
บันทึก
■4시간봉 차트 23.6선이 지지선에서 저항선으로 역할바뀜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괘선으로 보자면 기준선이 저항선의 역할을 하는 중입니다. 따라서 단기 회복을 위해선 기준선인 8.1K선 돌파 후 지지여부에 주목해야 하겠습니다. 그래도 후행스팬이 시세의 위에 떠있어 시세의 지지를 받아 다시금 뛰어오를 가능성도 있어 보입니다.
บันทึก
■30분봉 차트 어제 구름대가 꼬이는 부근을 뚫고 올라갈 수 있지않나 예상해 보았으나 직전에 긴 음봉이 터짐에 따라 반등을 하는 것에 만족을 한 모습입니다. 기준선의 지지를 받아 구름대의 돌파를 노리며 다가서고 있습니다. 구름대의 두께가 두꺼워 10시~11시 구름대가 얇은 부근을 뚫는 것이 수월해 보입니다. 만약 그 이후에 구름대에 다가간다면 큰 저항을 받아 구름대를 따라 흐를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일봉상 23.6선 저항 리테스트 후 하락의 모습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