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mmy_Trader

삼성생명 좋은 매수자리 하나 보이네요

KRX:032830   SAMSUNG LIFE
#삼성생명 #일봉 #토미
- 삼성생명 일봉입니다.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던 파란색 장기 하락추세선을 상방돌파하고 큰 상승세가 나온 뒤 말도 안되는 개미털기 무빙이 나왔네요.
- 76500 천장은 지속적으로 많은 저항을 받은 구간입니다. 따라서 당분간 해당구간 상방돌파 여부가 매우 중요해보입니다. 돌파 성공 시 추가 상승이 나올 확률이 매우 높습니다.
- 현재 제가 정말 매력적이라고 생각하는 매수구간은 51000~56000(9/25까지 유효)입니다. 해당 구간은 정말 많은 주요 요소들이 겹치는 구간으로 자리가 온다면 기술적 반등이 출현할 가능성이 매우 높은 구간입니다.
- 하지만 이런 주요 구간에서 지지를 실패하고 하향이탈이 나오게된다면 하락세가 강하게 발생할 수 있으니 본 자리에서 매수 진입하실분들은 밑에 칼손절 잘 설정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76500천장을 돌파하기 전에 지금 고려중인 저항선은 64800입니다. 언급드린 매수구간에서 매수를 진입하신 분들 1차 익절구간을 해당 저항선으로 설정하는걸 권장드립니다.
- 향후에 76500 천장을 상방돌파 성공한다면, 즉 일봉 이상 캔들이 이곳을 돌파하고 봉마감을 한다면 참고해볼만한 저항선은 80000, 85000, 그리고 90800입니다. 천장 돌파 성공이 나오고 추격매수 진입하실 분들은 해당 저항선들 잘 참고하셔서 익절가 설정해주시면 되겠습니다.
- 나중에 추가 상승이 나온다면 고려해볼만한 메이저 저항구간대는 98000~101000과 106600~110700입니다.
- 또 한가지 주목하셔야할게 일봉 RSI 상승 추세선입니다. 이 추세선을 이탈하고 봉마감을 하게 된다면 조정 및 하락 시그널로 해석하시는게 좋겠습니다.
- 일봉 MACD도 꽤 위쪽에서 골든크로스가 임박해보입니다. 골든크로스가 발생을 한다면 또 하락 및 조정세가 나올 수 있으니 잘 모니터링 하시길 바랍니다. 이렇게 일봉 보조지표들은 까딱하면 추가 하락이 나올 수 있는 시그널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제가 아까 언급드린 매수구간에서 지지를 실패하고 추가하락이 나올 경우 주목하셔야할게 44300 바닥입니다. 해당 구간 마저 이탈이 나온다면 중단기적으로 시장을 더 비관적으로 보셔야되겠습니다.

Youtube: bit.ly/Tommy_TV
Telegram: bit.ly/Tommy_Main
KakaoTalk: bit.ly/Tommy_kakao (PW:1324)

Free VIP 및 강의 문의: bit.ly/Tommy_VIP
트레이딩 MBTI 테스트하기: tradingmbti.waveon.io/
คำจำกัดสิทธิ์ความรับผิดชอบ

ข้อมูลและบทความไม่ได้มีวัตถุประสงค์เพื่อก่อให้เกิดกิจกรรมทางการเงิน, การลงทุน, การซื้อขาย, ข้อเสนอแนะ หรือคำแนะนำประเภทอื่น ๆ ที่ให้หรือรับรองโดย TradingView อ่านเพิ่มเติมที่ เงื่อนไขการใช้บริการ