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자 여러분 모두 반갑습니다. 개인적 의견 공유는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부스터와 구독 부탁드립니다.
일본 당국자의 구두 개입 발언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엔화의 약세가 이어지면서 달러-엔이 160엔을 넘어섰습니다. 이 영향으로 달러의 강세가 이어지고 있으며, 일각에서는 달러-엔이 170엔까지 상승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엔화 약세에 따른 달러 강세는 당분간 이어질 가능성이 존재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한편, 영란은행은 지난 20일에 금리동결을 결정하였습니다만, 시장에서는 영란은행이 연준보다 1~2달 일찍 금리인하를 시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때문에, 파운드화 또한 당분간은 달러대비 약세를 보일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 6월 27일 베일리 영란은행 총재 연설, 미국 1분기 GDP(QoQ)가 발표됩니다.
- 6월 28일 영국 1분기 GDP, 미국 5월 PCE 물가지수, 연준 통화정책 보고서가 발표됩니다.
- 7월 2일 유로존 6월 소비자물가지수가 발표되고, 파월 연준 의장의 연설이 예정되어 있습니다.
GBPUSD는 추세대 지지를 깨고 내려온 이후 쭉 하락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추세 저점 부근까지 내려올 것으로 보여지며, 이 때 저점은 1.24000~1.24200 구간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추세를 이탈할 지에 대해서는 아직은 불분명하기에, 저점까지 내려온 이후 반등을 기대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