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닥권에서 보이는 매집패턴으로 해석하기 어렵다는 판단을 내렸고, 특히, 지난밤에 있었던 반등을 죽인 후 고점을 낮추는 과정에서 재차 반등을 준비하는 매수세의 흐름이 미미하게 보이나 시장흐름을 지배하는 쪽은 매도라고 보고 있습니다. 결국 8200~8700 사이에서 분산과정을 거친 뒤 7K를 갈것이라고 봅니다. 지금의 숏포지션은 매수세의 돌파의지를 의심하여 8450대 저항을 넘지 못할 것이라는 가정하에 진입한 것입니다. 당장은 물려도 숏에 물리는 게 낫다고 봅니다. 즉, 저는 시장가평균이 8500을 상회하면 다른관점에서 시장을 볼 것입니다.
บันทึก
회원분들은 스윙관점에서 단타, 더블바텀 관점으로 변경함에 따라 8070 에서 익절마감, 저는 일단 딴짓하다 놓쳐서 숏 홀드 했습니다.
บันทึก
마감된 포지션
บันทึก
7736달러에서 반등, 지난 아이디어 참고
บันทึก
설령 5K를 간다해도, 주봉 볼린저밴드 하단은 입력값대로 한번 반등이 나오는 자리라고 봤습니다.
บันทึก
일단 단타 롱 잡았습니다.
บันทึก
롱 익절완료, 관망
บันทึก
스켈핑 좀 쳐봤습니다.
บันทึก
가격이 올라도, 가격이 내려도 그저 그만 떠나고 싶단 마음밖에 들지 않을 때가 있습니다. 정말 더 늦기 전에 떠나셔도 좋지만 버텨보는 것도 좋은 경험일겁니다.
บันทึก
บันทึก
아침에 주저하다 8케이 숏 못잡으신 분들을 위해 숏픽 나갔습니다.
บันทึก
장 다이나믹 하구만여. 거의 마지막 숏시도입니다. 8000대 중반에 진입.
บันทึก
8150 스탑닿음, 숏픽은 나가지 않았고 개인적으로 홀드만 하고 있는 상태. 현재까지는 매수기준을 만들어주며 매수세를 유입시켰습니다. 8300 중반을 건드린 후 천천히 매수세를 빼며 매수세를 매도로써 장악해나가는지, 혹은 강력한 지지를 바탕으로 추가상승을 해내는지 '지켜보는' 구간입니다. 어느정도 추세에 대한 확신이 들때 마진은 다시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