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지금도 중장기적인 관점에서는 BTC가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럼에도불구하고 마음 속 한 켠에서는 '반등 없이 정말 이대로 하락하는 것인가?'라는 질문이 떠나지 않고 있습니다.
우선 1일 챠트를 보시면, BTC 캔들이 일정한 박스권 안에서 옆으로 회보를 했습니다. 그리고 이러한 흐름은 20day line의 모습 또한 상승 쪽으로 바꾸놓는 듯한 모습입니다.
บันทึก
บันทึก
(BTC 2일 챠트)
บันทึก
BTC 2일 챠트를 보시면, MACD가 Golden Cross를 막 만든 상태인데요. 일반적으로는 이러한 조건이라면, 조만간에 BTC가 적당한 반등을 한 번은 보여주는 게 맞다고 생각합니다.
บันทึก
บันทึก
(BTC 1주 챠트)
บันทึก
BTC 1주 챠트입니다. 이번 주 캔들이 5day line 위에서 시작을 했습니다. MACD 히스토그램도 하락에서 상승으로 방향을 바꾸는 듯한 모양입니다. MACD 히스토그램의 변화는 일반적으로 스토캐스틱의 변화보다 앞서 일어납니다. 만약 다음주까지 1week MACD 히스토그램이 다시 하락으로 가지 않는다면 우선은 단기적으로 상승이라고 생각합니다.
บันทึก
"그러나"
บันทึก
บันทึก
(BTC 2주 챠트)
บันทึก
BTC 2주 챠트의 MACD를 보시면 이제 막 Dead Cross를 만들었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했을 때, BTC가 이번에 반등을 할지라도 그 반등이 크지는 않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저는 1차 반등의 끝을 $8700으로 보고 있으며 매수세가 강할 경우 BTC 가격이 $9300부근까지도 갈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บันทึก
บันทึก
(BTC 3주 챠트)
บันทึก
저는 지금도 BTC는 하락을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상태라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하락 속에 반등이 필요할 뿐이죠. 만약 이번에 반등이 일어나면 저도 마진 트레이딩에서 숏 포지션을 가져가볼까 생각 중입니다. 숏의 목표는 3주 챠트 MACD가 하락을 끝내는 지점까지입니다.
오늘의 분석은 여기까지입니다. 지금의 BTC는 상승이 나타날 자리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아무쪼록 차가운 머리로 트레이딩에 임해 자산을 지켜나가는 모두가 되었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즐거운 일 가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บันทึก
안녕하세요. 크립토레인저K입니다. 지금 제가 지방 출장 중이라 글을 올리지 못하고 있습니다. 아마도 토요일 오후나 일요일 쯤 돼야 글을 올릴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한동안은 코인이 오를 일이 없다고 보고 있습니다. 우선은 하시는 일에 집중하시면 될 듯 싶습니다. 그럼 오늘 하루도 평안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