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P43K 입니다. 제가 요새 하락관점을 밀고있죠. 핵을 맞은자리가 구석기 시대로 돌아가듯 비트코인이 몇년 전 가격으로 다시 돌아간다는 극단적인 주장을 하는 게 저입니다. 만약에 제 말이 틀리게 되려면 다음주즘에는 큰 상승을 보여줘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본래의 목표가였던 43K까지 비트코인은 반등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 뒤로 다시 70%이상 조정을 받을 것이라는 관점에는 변함이 없습니다.
지금은 정확히 시험대에서 저울질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황상 하락가능성이 높아보이지만 아직 확정신호까지는 나지 않은 것입니다. 이번에 정말 10K밑으로 가겠구나 하는 확신을 주려면 25K밑에서 주봉마감이 이뤄져야 합니다. 정확히는 제가 우측그림에 그려놓은 선을 깨줘야합니다.
저게 무슨 선인고? 자, 저 선은 아주아주 옛날에 비트코인차트를 참고해봐야합니다. 거의 10년전에 비트코인 차트에서 저는 장기상승추세선을 하나 그렸는데 이 선을 다른지점으로 이동시켜보니 하락장을 알리는 가장 정확한 신호중의 하나로 기능한다는 것을 알수가 있었습니다. 이 선을 하방이탈하면 폭락을 기다려야 한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그런데 지금은 선을 타고 올라가는 과정에 있기에 아직 하락장의 확정신호는 발생하지 않았다고 할수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첫째는 선을 이탈하고 폭락이 나오기까지 잠잠히 기다리는 것이고, 차선책이 이탈조짐을 보일때즘에 공매도포지션을 진입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