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라이스를 보거나, 아이디어 셰어 등을 더 잘할 수 있도록 해 주는 6가지 키보드 숏컷을 보여드리고자 합니다. 차트를 열고 다음 키보드 숏컷을 쓰면 됩니다:
Alt + S = 차트 스냅샷 Alt + W = 왓치리스트에 심볼 넣기 Alt + L = 로그 차트 열기 Alt + P = % 차트 열기 Alt + G = 차트위 특정 날짜로 가기 Alt + N = 새 노트 시작
맥을 쓴다면 ⌥ 옵션키를 쓰십시오:
⌥ + S = 차트 스냅샷 ⌥ + W = 왓치리스트에 심볼 넣기 ⌥ + L = 로그 차트 열기 ⌥ + P = % 차트 열기 ⌥ + G = 차트위 특정 날짜로 가기 ⌥ + N = 새 노트 시작
이들 숏컷의 중요성 및 쓰는 법을 알아 보겠습니다. Alt + S 는 차트 스냅샷을 바로 찍을 수 있어 벗, 채팅룸 또는 소셜 미디어 어디든 쉽게 차트를 셰어할 수 있습니다.
Alt + L 과 Alt + P 는 각각 로그 및 퍼센트 차트로 스위치하는 숏컷입니다. 차트 분석하면서 이런 숏컷으로 여러분의 가정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또다른 뷰를 제공해 줍니다. 보기로, 어떤 특정 기간동안 특정 심볼의 얼마나 오르고 내렸는가를 보려면 Alt + P 를 쓰십시오. 반면에 로그 차트는 y-축 (프라이스) 를 조절하여 한 프라이스에서 다른 프라이스로 바뀌는 것을 반영하게 됩니다. 이때는 Alt + L 을 쓰십시오.
마지막으로 Alt + N 은 새 노트를 오픈합니다. 트레이딩뷰 노트는 트레이딩 메모장처럼 쓸 수 있습니다. 갑자기 생각나는 아이디어, 생각, 계획 등을 그 자리에서 써 넣을 수 있습니다. 이는 트레이더 또는 인베스터로서 롱텀 프로세스를 세우고 아이디어를 반영하는데 있어 아주 중요한 일입니다.
읽어 주셔 고맙습니다. 이 키보드 숏컷이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물음이나 코멘트가 있으면 아래에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래에 다른 아디디어를 링크 걸었으며 거기에는 여러분들이 들여다 보면서 배울 수 있는 더 많은 숏컷들이 나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