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는 매수 매도 타점에 관한 리딩할 능력이 없으며 여러분의 계좌를 책임져 드릴수도 없습니다.
제 아이디어가 마음에 들지 않거나 분석의 질이 떨어진다고 생각하시면 조용히 뒤로 가기를 눌러 주시기 바랍니다.
별처럼 많은 초보 트레이더의 분석 중 하나이므로 소설 보듯 가볍게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드디어 긴 조정이 끝났네요. 조정이 끝났을지 모른다는 얘기를 면번이나 할정도로 막판까지 질질 끄는 조정입니다.
아직도 조정이 안끝났을지 모른다는 생각도 있지만 약 확률적으로는 20% 미만으로 보고있습니다.
지난 아이디어에서 작년 4월 고점부터 시작된 조정을 플랫으로 카운팅하고 있는데요.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지난 아이디어를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결국 확장 플랫은 아니고 러닝 플랫으로 마무리 되는 모습입니다.
플랫의 마지막 C파의 5번째 파동 역시 깔끔한 삼각조정(Triagle)로 마무리되는 모습입니다.
저는 카운팅을 일반적으로 알려진 3-3-3-3-3이 아니라 5-3-5-3-5 형태로 했는데요.
일반적으로는 삼각조정은 세부파가 지그재그 3파로 이루어 지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따라서 제 카운팅이 잘못되었거나 요즘 트렌드에 기존 방식이 맞지 않거나 둘중 하나겠죠. 엘리엇 파동은 원서가 사라지고 후대의 분석가들이 엘리엇의 몇 편의 논문을 가지고 추정으로 살을 붙인게 많아서 유연하게 봐야하는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절대규칙은 제외하고요.
이번 카운팅이 맞다면 대략 55000 또는 그 이상 도달하는 상승장이 도래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래서 삼각조정의 C파 부근에서 롱으로 그동안 USDT로 보유했던 모든 자산을 올인했습니다.
제발 가즈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