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USD] 하반기 상승관점은 여전합니다. 지금 같은 시기에는 종목분석보단 진입 비중에 대해서 더 고민하세요.

안녕하세요.

무더운 8월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번 달 아래꼬리를 조금 더 기다리다가 비중을 많이 못 실은게 조금 아쉽긴하지만, 원래 거래라는건 항상 아쉬움의 연속이니깐요 ㅎㅎ

저번 달에서부터 강조해왔던 부분은 변하지 않았습니다. 하반기는 하락을 무서워하지마세요.

저번달 월봉상 계속된 하락으로 인한 반등이 나왔네요. 몸통이 긴 일반적인 장대양봉의 형태로 마감이 되었습니다.

이번달 월봉캔들은 월3선 위부근에서 시가를 형성한채 캔들이 형성되고 있습니다. 이번 달은 월3선 부근까지 폭넓게 보면서 매수비중을 싣는 것이 좋은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있습니다. 레버리지는 최대 2배로만 거래하시는걸 권합니다. 예전글에서부터 이평선에 대해서 이야기했었지만, 이평선을 정배열로 만드는 과정에서 위아래로 정말 많이 흔들것입니다. 일반적인 차트지표로는 절대 바닥과 천장을 예측할 수 없는 움직임을 보일것입니다.


สแนปชอต

주봉입니다. 주10선 근처에서 시가를 형성한 채 음봉을 보이고 있습니다. 현재 주3선과 주5선이 고개를 위로 들어올린 상태이며, 현재 캔들들 또한 3,5선 위에서 형성되면서 상승의 힘은 남아있는 상태입니다.

이 말은 지금 매수하고 물려있어도 몇 달 후에는 익절하고 나올 수 있는 가능성 높은 자리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런 장일수록 단기거래보단 주봉,월봉 위주의 거래를 진행하시는 것을 권하며, 거래에 자신이 없으신 분들은 그냥 지금 자리에서 하락할때마다 일정하게 매수하시는 걸 권합니다. 오히려 이 전략이 나중에 깠을 때 제일 수익률이 높은 전략일 수 있습니다.

'결론은 레버리지를 크게 쓰지말고 하락할때마다 매수하는 것이 좋은 전략으로 보인다' 입니다.




사실 지금 당장 위로 갈지 아래로 갈지보다 중요한 것이 있습니다. 제목에도 썼지만, 지금 같은 큰 추세의 하락장에서는 매매전략보다는 시드 진입 비중에 대해서 철저하게 전략을 짜셔야합니다.

모든 사람은 그릇이라는 것이 존재하며 그 그릇의 크기는 사람마다 다릅니다. 거래라는 것을 계속 하게 될수록 본인이 담을 수 있는 그릇이 어느정도인지 파악될 것입니다.

본인이 판단한 그릇을 기준으로 거래를 진행하시면서 시드 진입 비중에 대해서 철저하게 고민해보시는 것을 권합니다.

사실 이런 부분 때문에 트레이딩만큼은 철저하게 남한테 배울 수 없는 부분이라 생각합니다. 자신이 잃으면서 배우는 수 밖에 없습니다. 제 글도 그렇고, 다른 분들의 글들은 참고만 하시면서 본인한테 맞는 지표와 비중을 찾아서 거래를 하시길 바랍니다.

결국엔 시드 관리가 차트 보는 것보다 훨씬 중요한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


P.S 개인적으로 하반기 천장은 3만달러 초중반을 보고 있습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BTCUSDbtcusdlong

การนำเสนอที่เกี่ยวข้อง

คำจำกัดสิทธิ์ความรับผิดชอ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