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CUSD] 제가 보는 주봉 포인트

안녕하세요.

저번 글에서 20일 근처에서 숏포지션을 추가매수한다는 글을 남겼었는데, 생각보다 숏포지션이 조금밖에 매수가 안되어 조금 아쉬운 감이 있습니다.

제가 보는 주봉에서의 포인트는 '저번 주봉캔들의 저점부근을 지켜주는가'입니다. 케이스는 저점부근을 지키느냐 못지키느냐로 구분할수 있겠는데,

1. 지키는 경우

지키는 경우엔 이제 주20선 부근과 만날때까지 상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주봉차트로 보면 2월말에서 3월초중반까지 정도로 볼 수 있겠군요. 하지만 이 올라가는 과정이 굉장히 지저분할겁니다. 따라서, 저점에서 매수하시는 것에 성공하신다면 그냥 주20선 근처까지 홀딩하는 것이 좋은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괜히 분봉보고 매수와 매도를 반복한다면 속임수에 몇 번 말리면서 시드가 점점 줄어들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 베팅하실 경우엔 지금 가격부터 저번 주 주봉 저점까지 분할로 매수하고 손절은 살짝 아랫구간인 39000(바이비트 차트기준)으로 잡으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손절 물량 잡아먹기로 긴 아랫꼬리를 만들고 갈수도 있지만, 이 경우까지 생각해서 손절선을 설정하면 손절폭이 너무 커져 피해가 크므로 차라리 칼손절 후 올라가면 재매수 하시는게 훨씬 이득입니다.

2. 못 지키는 경우

이 경우는 제가 여태 글에서 언급했던 월봉 20선부터 그 아래까지 뚫고 내려갈 경우가 가장 가능성이 높다고 보고 있습니다. 이 경우는 여태 글에서 언급했던대로 월20선을 뚫고 내려가는 순간부터 공격적으로 매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경우는 아직 가격대가 오지 않았으므로 일봉이 더 펼쳐지면 그때 글을 상세히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조금 전 어제의 저가인 41530부근에서 숏포지션을 일부 (비중 30%정도) 정리하였습니다. 만약 내일 저번 주 주봉 저점 근처까지 가격이 더 떨어진다면 그때 더 숏포지션을 정리하고 나머지만 홀딩, 그리고 슬슬 현물 매수 자리를 보겠습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1번, 2번 경우 현재 가능성은 반반이라고 생각되어 행하는 전략입니다.
사실 이렇게 1번 케이스에 베팅을 해보는 이유는 이번주 주봉의 윗꼬리가 만들어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윗꼬리가 만들어지지 않은 상태에서 하락만 해준다면 이번주 주봉 캔들이 위의 저항대를 확인하러 일20선과 주5선 근처 사이까지 다시 상승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 뒤의 움직임은 머릿속에 몇가지 케이스가 있지만, 이건 일봉이 조금 더 펼쳐지고 방향이 보이면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지금의 가격에선 '트레이딩에 정말로 자신있다'는 분들만 매매를 권하고, 이게 아니신 분들은 그냥 쉬시는게 제일 좋은 전략으로 보여집니다. 이런 장에서 괜히 매수매도 반복하다간 시드가 녹기 아주 쉽습니다.
추세를 분봉으로 보지마시고 최소 일,주봉을 보며 여유롭게 마음 가지시길 권합니다.

가끔 제 분석글에 관하여 의구심을 갖는분들이 조금 계신데, 제 인생 많은 세월을 차트 보는데 사용하며 쌓은 노하우를 글 한 두개로 납득시키는게 쉬운일이 아니네요.. 제가 글솜씨가 모자란 탓도 있겠죠;;
그리고 간혹 다른 분들이 쓰신 분석글들에 대고 틀린다고 뭐라하는 분들이 있는데, 틀리는건 당연한 겁니다. 뉴턴도 예측못한 주식시세인데 우리 같은 평범한 사람들이 계속 맞출 순 없어요 ㅎㅎ

추운 날씨에 감기 조심하세요.

감사합니다.





Beyond Technical AnalysisBTCUSDbtcusdlongbtcusdshort

การนำเสนอที่เกี่ยวข้อง

คำจำกัดสิทธิ์ความรับผิดชอบ