되돌림을 기다려야 할지, 숏을 태워야 할지. / XBTUSD / 2019-6-24

1. 작년 12월 10일 저점을 찍은 이후 비트는 15주 내내 횡보하다가 4월 1일 만우절을 맞아 거짓말 같은 양봉을 만든뒤 계속 상승세를 이어오고 있습니다.
- 파동 카운팅, 피보나치 확장 등을 활용해 5K 이후부터 현재까지 아직 숏을 생각해본 적은 없었습니다.
- 하지만 6K 대에서 치명적인 실수로 물량을 걷어내는 바람에 7K에서 불타기를 해버려서 속상하지만 어쨌든 롱을 들고 잘 올라가는 중입니다.



2. 그리고 제가 예전부터 언급한 11.7K대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 이 구간은 작년 2월 하락세의 시작을 마든 고점으로, 기본적이 파동 관점에서 이 구간을 돌파해야 진짜 하락세는 끝난다고 할 수 있습니다.
- 그렇지 않다면 현재까지 올린건 하늘색 피보나치를 기준으로 되돌림 구간밖에 되지 않는 것입니다.



สแนปชอต

3. 해당 구간을 돌파하는 방식이 여기서 되돌림이 만들어진뒤 돌파를 할 것인지, 그냥 돌파후 되돌림이 나올 것인지는 현재로서는 전망이 조금 어렵습니다.
- 다만, 오더블럭의 EQ를 밟고 선 상황이기 때문에 이대로 돌파를 할 가능성에 염두를 두고 있습니다.



สแนปชอต

4. 다른 거래소와 비교를 했을때, 상승의 가능성을 더 높게 보는 것은 비트맥스와 빗플을 제외한 대부분의 거래소에서는 빨간 화살표를 체크한 음봉이 오더블럭으로 확인됩니다.
- 새로운 오더블럭은 강력한 지지이자 저항이 되는바, 조정이 나오더라도 지지를 해줄 것으로 생각할 수 있습니다.



สแนปชอต

5. 따라서 아래 작도한바와 같이 오랜지 컬러의 피보나치 되돌림 처럼 618 정도의 되돌림 즉 8800선까지의 되돌림은 그냥 받아낼 여지가 매우 큽니다.
- 하지만, 금주에는 계속 OB EQ에서 지지를 받고 버텨낸다면 오히려 다음주 이후에는 추가 상승을 하면서 OB C에 도전할 가능성이 높다고 봅니다.
- 이 경우 조정폭은 생각보다 적어지며 OB B를 중심으로 하방 도전을 계속하면서 당분간 숏 우위 구간으로 흐를 가능성이 높습니다.
- 지속적 상승을 위해선 결국 현 구간에서 횡보를 하고 OB 이탈을 하는 것이 최선이지만, 주초에선 OB 하방이탈을 이야기 하기엔 좀 이른 감이 있습니다.



6. 대응 방안입니다.
- 일단 현물과 롱은 주 초 일봉 생성 양상을 확인후 전 포지션 청산을 준비할 예정입니다.
- 아직까지 마진 숏은 고민이 됩니다. 되돌림 폭을 확인하고 가슴팍쯤 높이에서 살 기회를 줄지를 모르겠습니다.
- 차라리 되돌림 자리에서 롱을 준비해볼까 합니다.


7. 금주도 저희와 함께 성투 이어가시길 기원합니다.
Candlestick AnalysisFibonacciFibonacci ExtensionFibonacci Retracementorderblock-helperorderblocksSupport and ResistanceswinghighlowXBTUSD

การนำเสนอที่เกี่ยวข้อง

คำจำกัดสิทธิ์ความรับผิดชอบ